React-native-camera-roll-picker를 커스텀하여 사용하려하는데 성능이 안좋아집니다

안녕하세요, react native를 이제 막 시작한 초보자입니다.

react-native-camera-roll-picker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던 중 원하는 기능이 구현되어 있지 않아
react-native-camera-roll-picker github의 코드를 그대로 복사한 후 원하는 기능 몇가지를 구현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기능을 구현하지 않고 github의 코드를 그대로 복사하여 사용하여도 라이브러리를 쓸 때보다 사진을 로딩하는 성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혹시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1 Like

수정하지 않았을 때도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말씀이신가요? 아니면 몇가지 구현한 뒤에 성능저하가 일어났다는 것인가요? 후자라면 변경된 코드에 대해서만 범위를 좁혀서 하나씩 풀어가시면 될 거 같구요. 전자라면, 설정의 문제로 보여집니다. 제시한 라이브러리는 link 없이 쓰는 거라서 특별한 설정의 문제는 떠오르는게 디버그/릴리즈 환경의 차이 밖에 없네요.

성능 저하가 어떤 식으로 일어나는지 설명해주시면 좀 더 좁혀질 거 같습니다.

혹시 몰라서… 아이폰 시뮬레이터에서는 slow animation기능이 있습니다. 이게 켜져 있는경우에는 애니메이션이 엄청나게 느리게 보여집니다.

수정하지 않아도 성능이 떨어집니다. 구체적으로는 사진을 로드하는 속도가 눈에띄게 느리고, 스크롤을 많이 내려 사진을 많이 로드했을 시에 스크롤이 매우 버벅거리는 현상이 보입니다… 혹시 릴리즈 환경의 차이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플러그인 문제일수도… 저는 ImageCropPicker 사용중인데 얘는 속도가 나쁘지 않더라고요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