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o 와 detox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을까요?

expo 에 detox 로 e2e 테스팅 문제 없이 수행될까요? 몇몇 자잘한 오류 같은 것 때문에 사용 못 할까요? 아니면 expo 로 프로젝트 만들고 detach 해서 사용하면 그 때는 괜찮을까요? expo 의 코드푸시 기능을 포기하기가 어려워서요.

detox가 괜찮은 e2e 테스트툴인가요?

위 링크의 문서를 읽어봤을 때는 detach해야할 필요성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expo에서 제공해주지 않는 네이티브 기능이 있을 경우에만 detach 했었는데 요즘은 변경된게 있을까요?

expo의 코드 푸시 기능이라면, 혹시 ms의 codepush 기능과 같은 것인지요? 그것이 결정적인 expo를 사용하는 이유라면, detach 이후에도 세팅 가능하답니다.

아직 아무도 시도해보지 않은 거라 답변이 안달린거 같네요. 한 번 해보시고 결과 공유 부탁드려요~

행운을 빕니다.

개발 이후 시간이 좀 지났더니 Expo 도 그간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eject 해서 Expokit 을 사용해서 over-the-air 를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bare 와 managed 라는 걸로 바뀌고 expokit 방식은 더이상 지원하지 않나보네요. 결국 bare 방식으로 하고 detox 를 사용하는 방향으로 하고, over-the-air 즉 codepush 기능은 다른 걸로 대체해야할 거 같네요. 혹시 쉽고 추천할만 한 code push 방식이 있을까요?

Expo unimodule로 인하여 baremanaged를 개별로 개발환경을 제공해주지만 여전히 expokit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현재 expo OTA 가 아닌 라이브러로는 Microsoft가 만든 react-native-code-push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